농협 공동 인증서 (구) pc 발급 개인 인증서 발급 방법
농협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금융 거래와 세무 신고 등 다양한 전자 업무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개인 사업자라면 국세청 홈택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EDI) 등록 업무에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시행된 금융인증서와 많이 비슷해서 혼란을 겪기도 합니다.그래서 공동 인증서 발급 과정에서 어떤 종류의 인증서를 선택해야 하는지,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발급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 공동 인증서란와 공인 인증서 차이점
농협 공인 인증서는 농협에서 제공하는 전자 서명 인증서로, 금융 거래 및 공공 기관 사이트 이용 시 본인 인증을 위해 사용됩니다. 주로 개인목적의 신원 확인용도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간단히 핸드폰으로 인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신뢰성과 보안을 강화한 전자 인증 방식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타행 인증서와 연동도 가능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방식으로 보관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금융 및 세무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 사업자에게 필수적인 인증 수단인데요. 건강보험 신고나 홈택스를 이용한 세금 신고는 개인 공동인증서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정부기관 관련 업무나 법인 업무를 처리할 경우에는 사업자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농협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농협 공동 인증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스마트뱅킹 어플에서 신분증 스캔 후 인증서 신청 후 발급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영업점에 가셔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하러 왔다고 하면 최종적으로 공동인증서 발급시 필요한 이용자 ID를 발급해 줍니다. 그리고 계좌 이체시 필요한 보안카드나 OPT카드를 발급받아 계좌 이체할 때 사용합니다.
1.처음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먼저 인증센터에 들어가서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2.그 다음 농협에서 신청한 이용자 ID를 입력합니다
3. 계좌번호와 영업점에서 신청한 계좌 비밀번호를 누릅니다.
4.전화번호 인증받기를 눌러서 전화로 인증하시고 영업점 방문시 받은 전자 OPT카드를 눌러서 아래 빈칸에 넣어줍니다.
5. 다음에는 고객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나고 확인을 클릭하면
6.인증서를 어떤 매체에 저장할지 선택하라고 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7. 이번에는 농협 홈페이지 메인 화면 맨 위 로그인 탭을 클릭하고 밑에 보이는 공동인증서 버튼을 누릅니다
8.이제는 공동인증서가 창에 나타납니다. 발급받은 인증서를 클릭하고 좀 전에 설정해 두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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